유튜브 프리미엄 혜택은 그대로인데 가격은 올랐습니다. 매우 큰 폭으로 올랐고 한국이 유독 비싸다고 하는데 오늘은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과 혜택 그리고 가족 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23년 12월까지 월 10,450원이었습니다. 24년부터 무려 4,450원이 오른 14,900원으로 인상되었는데 그동안 해외로 우회해서 하시는 분들도 많았지만 전 쫄보라 그냥 프리미엄 가입해서 사용했었습니다. 쫄보의 가슴에 불을 지르고 있는 유튜브에게 해지로 반격을 해볼까 고민 중입니다.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IOS에서 직접 어플로 구매하는 경우에는 이전 가격 기준 14,000원, 인상 이후 가격 기준 19,500원이 결제되기 때문에 웹을 통해 결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유튜브 뮤직의 경우 8,690(인상 전)원인데 이 서비스를 이용할 유저라면 그냥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하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 광고 스킵 – 가장 대표적인 혜택은 광고 없이 영상을 한번에 시청이 가능한 점
- 영상(일반, 음악)의 오프라인 저장 – 저장한 영상은 인터넷 없이 시청이 가능
- 백그라운드 재생 – 화면이 꺼져 있는 상태나 다른 앱을 사용하는 동안에 동영상(보통 음악 플레이 리스트)을 계속 재생 가능
- 유튜브 뮤직 – 별도 가입시 8,690원
- 유튜브 오리지널 영화 시청가능
- 동시 접속이 가능 (동일계정으로 여러 기기에서 동시 접속이 가능)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설정 (일부 기능 사용 방법)
아쉽게도 한국은 가족 설정이 제외된 국가입니다. 가격은 최고 수준이면서 서비스는 최하 수준으로 운영되고 있는 현실이 참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프리미엄 계정을 하나로 유지하면서 가족끼리 구독 채널이 섞이지 않는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유튜브 계정에 새 채널 추가하기 기능을 활용하면 구독 채널이 섞이지 않기 때문에 이 기능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쉬운데로 사용할 만합니다.
예를 들면 부부 사이에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나누어서 사용할 수도 있고 아이가 있는 집은 아이 구독 채널과 섞이지 않기 때문에 나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PC화면에서 좌측상단 메뉴(로고 옆)를 클릭 후 하단으로 메뉴 이동
- 설정(톱니바퀴) 클릭
- 새 채널 만들기(채널 이름 추가)
- 본인인증(SMS)
- 채널 생성 완료
- 좌측상단 프로필 클릭
- 계정 전환 클릭
- 생성된 계정 확인 및 전환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이 급하지 않다면 무료체험하기 1개월은 상시로 있기 때문에 3개월 이상 무료체험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과 인상된 가격 그리고 가족 설정의 일부 기능을 활용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루 빨리 가격이 내려오던지 가족 설정 기능이라도 이용할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