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쇼핑 테마파크에서 지도 정보가 연동되어 각종 화장실 등 편의 시설을 한 번에 층별로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스타필드에 방문한 김에 실제 네이버지도와 카카오맵을 이용해 스타필드 지도에서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찾아보고 비교 후기를 남겨봅니다.
네이버 지도와 카카오지도 시스템 크기 차이는 없었으나 실제 사용해 보니 디테일한 차이점들이 있어 해당 정보를 같이 공유해 보고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를 제때 맞춰 잘 이용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스타필드 지도 사용후기
백화점 같은 곳에서는 편의 시설을 찾기가 어렵지 않지만 규모가 커지다 보면 아무래도 내가 찾는 편의시설 특히 화장실 같이 급한 곳은 바로 찾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또한 내가 찾는 브랜드 예를 들어 스타벅스 같은 곳을 찾으려면 업체가 워낙 많아 찾는 것이 쉽지 않고 안내 데스크 또는 안내 키오스크를 찾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직접 경험해 보니 생각보다 훨씬 편리했습니다. 대형 쇼핑몰의 경우 말 그대로 규모가 크다 보니 작은 것 하나를 찾아가는 것 또한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업데이트 된 시스템은 층별로 입점 업체와 편의 시설을 구분할 수 있어 정말 편리했습니다.
네이버 지도
네이버 지도앱을 켜고 현재 위치에서 층별 정보가 뜨지 않는다면 어플 버전을 확인하고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카카오 지도
카카오 맵의 경우 별도의 편의 시설 버튼이 있어 지도의 많은 정보 중에서도 원하는 정보를 훨씬 빠르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스타필드 층별안내 총평
특정 화장실의 경우 표기가 안된 것이 같은 걸로 봐서 같은 데이터 베이스를 가져오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결론은 굳이 새로 설치할 필요는 없고 가지고 있는 것으로 사용하면 되겠지만 주의할 점은 반드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는 해주어야 층수가 나옵니다.
만약 둘 다 없거나 둘 다 있을 경우에는 카카오 지도를 추천합니다. 카카오에는 편의 시설을 체크하는 기능이 있기 원하는 정보를 좀 더 빠르게 얻을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지도와 카카오 맵을 통해서 스타필드에서 화장실 등 편의시설 찾는 방법에 대해 비교해 보았습니다. 스타필드 정도의 규모만 돼도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였고 더 작은 규모이더라도 실외의 장소라면 날씨 등 여러 가지 환경들 때문에 아주 요긴하게 잘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롯데월드나 에버랜드 규모의 커다란 테마파크라면 그 활용 가치는 비교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