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마이카라는 네이버 내차고 서비스가 있습니다. 차량번호를 입력해두면 다양한 정보가 연동되어 손쉽게 관리가 가능한데 어디까지 연동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마이카 1차 연동
- 네이버 포털에 네이버 마이카를 검색 후 접속합니다.
- 차량 번호만 입력하면 1차 연동은 끝입니다. 매우 간단합나다.
확인할 수 있는 정보
- 리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블루핸즈에서 리콜 모두 처리했다고 했는데 다시한번 알아봐야겠습니다.
- 보험 정보는 한번 연동해두면 계속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동차검사 기간과 예약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보증기간 및 세부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타이어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험 연동에 필요한 정보
- 개인정보 연동을 위한 인증이 필요한데 네이버 인증서 / 공동인증서 / 금융인증서로 가능합니다.
- 핸드폰 잠금을 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네이버 인증서 외 다른 인증을 추천합니다.
주의사항
금융사 연동
은행 27개 / 증권 27개 / 카드 28개 / 저축은행 79개 / 보험 40개 / 캐피탈 33개 / 파이낸셜 10개
반드시 필요한 금융사만 연동
마케팅 동의 해제 / 필수 사항만 체크
아쉬운점
와이퍼 사이즈 / 라이트 정보 등 기본 구성품에 대한 기본 연동과 수정 기능이 있으면 차계부 연동해서 사용빈도와 체류시간이 늘어날텐데 아쉬운 생각이 듭니다
주의사항
네이버나 카카오는 더 이상 단순 포털사이트가 아닌 대기업이고 그 중에서도 우리 생활에 밀접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는 기업들입니다.
잘 활용하면 우리의 생활을 더 없이 편리하게 도와주지만 너무 의존하다보면 오히려 우리의 정보를 이용하여 기업들이 돈벌이 수단으로 전락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한단계만 거치면 우리의 모든 보험이나 금융에 대한 정보를 네이버에서 취합해서 분석하고 이를 이용하여 또 다른 상품을 만들어낼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정보에 대한 가치를 다시한번 고민해보고 기업들에 정말 필요한 정보만 제공하고 우리가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은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탐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